• 새로운 도약! 세계로 한국 하키
  • Korea Hockey Association
인사말
> 협회소개 > 인사말
회장 직무대행 이상현
존경하는 하키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사단법인 대한하키협회 제31대 회장 이상현입니다.

존경하는 하키가족 여러분!
먼저, 코로나19의 지속적 확산으로 인해 직접 뵙고 정식으로 인사 드리지 못한 점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과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 대한민국 하키 발전을 위해 꾸준히 자리를 지켜 주신 여러분께 깊은 경의를 표합니다.

새로운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야 한다는 가슴 벅찬 소명감에 어깨가 무겁습니다.
​ 하지만, 여러분과 함께 라면 우리 하키발전을 위한 다음과 같은 4가지 목표를 이룰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첫째, 자긍심과 미래의 희망이 있는 하키를 만들겠습니다.
한국하키가 국제경쟁력과 경기력을 강화해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메달을 획득해 2024년 프랑스 올림픽대회 출전권을 획득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유소년 하키 저변 활성화 및 5인제 하키 도입을 통해 미래를 위한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둘째, 공정하고 깨끗한 하키를 만들겠습니다.
최근 체육계에서 각종 부정과 비리로 힘들었던 우리 스포츠의 역사를 반성하며, 우리 하키 종목이 누구에게나 공정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활동할 수 있는 종목이 되기 위해, 투명한 정보공개와 소통으로 국민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하키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셋째, 국민에게 다가가는 하키가 되겠습니다.
우리 하키가 더 이상 국민들로부터 비인기 종목으로 머물지 않고, 국민들에게 친근하고 흥미로운 스포츠가 될 수 있도록 만들겠습니다.
다양한 컨텐츠 개발과 홍보를 통해 하키를 알림과 동시에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하키성장을 위한 재정지원을 유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넷째, 하나 되는 하키가 되겠습니다.
임원, 지도자, 동호인, 선수 모두가 국가대표 선수라는 마음으로 하나의 목표의식을 가지고 간다면 강한 결속력과 연대감으로 국내 하키 발전 뿐만 아니라 각종 국제대회에서 우수한 성적 달성을 넘어, 모두가 부러워하는 스포츠 종목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다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하키인들 간의 소통과 교류를 활성화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 대한민국 하키의 새로운 미래를 위한 여정에 하키가족 여러분들의 큰 성원 부탁 드립니다. 저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하키가족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하며,
조만간 코로나19가 종식되는 날 하키 경기장에서 뵐 날을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대한하키협회 회장 이 상 현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424 올림픽회관 신관 333호 TEL.02.420.4267  |  FAX. 02.420.4138  |  E-mail korea-hockey@naver.com
Copyright ⓒ koreahockey.co.kr All rights reserved